벧엘수양원 일과표
아침 6시 : 기상
깨끗한 생수 1-2컵을 마시고 가벼운 운동(스트레칭)을 한다.
아침 7시 : 아침 강의
벧엘수양원에서는 아침 강의가 있으며, 각 가정에서도 역시 하루의 시작은 기도와 하나님의 말씀으로 시작하는 것이 좋다.
오전 8시 : 아침 식사
하루에 쓸 에너지는 아침 식사로 받아야 하므로 아침 식사는 반드시 해야 한다. 식사 후에는 자리에 눕지 않고 고개를 똑바로 하고 한 시간 정도 천천히 걷는다. 식후 두세 시간 후부터 다음 식사 30분 전까지 3-4잔의 물을 자유로이 마신다. 식간에는 물 외에는 아무 것도 먹지 않는다. 땅콩 한 알이나 주스 한 잔도 금물이다. 이것은 매 식사 때마다 지켜주어야 한다.
오전 10시 : 운동, 노작
옥외에서 활발한 활동을 한다. 정원 가꾸기, 채소밭 가꾸기, 집 주변 청소하기 등 몸과 마음이 함께 하는 운동은 육체와 정신을 함께 일으킨다. 방 안은 맑은 공기로 교체시키고 이불은 햇볕에 소독하고, 집 주변에 쓰레기가 썩지 않도록 청결에 유의한다. 운동이 끝나면 샤워를 하고 깨끗한 옷으로 갈아입는다.
오후 1시 : 점심 식사
오후 시간 : 휴식, 독서
조용히 기도와 명상과 독서로 자신을 점검한다.
오후 6시 : 저녁 식사
잠자리에 들 때에는 위장이 완전히 휴식해야 하므로 저녁 식사는 물 한두 컵을 마시고 금식하는 것이 좋다. 필요에 따라서는 과일만 가볍게 먹을 수도 있다.
오후 7시 : 저녁 강의
벧엘수양원에서는 저녁 강의가 있으며, 각 가정에서는 기도와 말씀으로 하루를 마무리한다.
저녁 9시 : 취침
몸은 휴식을 통해 재생되는 것이므로 수면에 방해 받지 않도록 한다. 특히 저녁 9시부터 새벽 2시까지의 잠은 인체를 회복시키는 물질을 생성시키므로 잠자리에 일찍 들수록 좋다.